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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족발 속 콜라겐과 생선 콜라겐이 다르다고?
작성자 (ip:)
  • 작성일 2017-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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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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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발, 돼지껍데기, 닭발.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맛있는 음식들이라는 점, 그리고 콜라겐이 풍부하다는 점이겠죠.
건조하고 차가운 가을이 오면 돼지껍데기와 족발 같은 콜라겐 음식을 자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몸속에 콜라겐을 보충해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요.
 

피부 탄력의 핵심, 콜라겐

몸속 단백질을 구성하는 콜라겐은 피부를 지탱하고 수분을 보유하는 데에 있어 아주 중요한 성분,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위해서는 콜라겐이 필수이죠. 성인이 되면서 서서히 그 양이 줄어들면 본격 노화가 시작됩니다.

때문에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으로 콜라겐을 보충하는 것은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 유지를 위한 좋은 방법인 것이에요~
 

 족발 속 콜라겐과 생선 속 콜라겐!

식습관 등의 생활속 관리로 피부 속부터 관리하는 이너뷰티.
음식 섭취를 통한 콜라겐 보충 역시 이 이너뷰티의 한 방법이죠. 위에서 말씀드린 족발, 돼지껍데기 등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아마도 가장 잘 알려진 콜라겐 섭취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족발 속 고분자 콜라겐
족발과 닭발 등 음식속에 함유된 콜라겐은 큰 분자량의 고분자 콜라겐으로, 복잡한 구조가 특징입니다. 이렇게 음식을 먹어 체내에 들어온 콜라겐은 위산과 효소에 의해 파괴되고, 아미노산 형태로 분해가 되죠.
 

생선 속 저분자 콜라겐
생선 역시 콜라겐이 풍부한 식품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대표적 단백질 식품인 생선은 풍부한 콜라겐 함량을 자랑하는데요, 비늘이나 지느러미, 껍질에 특히 콜라겐을 가득 품고 있답니다. 생선 속 콜라겐은 일반 콜라겐과 비교해 분자 크기가 매우 작은 저분자 콜라겐입니다. 때문에 80%가 넘는 높은 체내 흡수율이 특징이랍니다.
고등어나 아귀 등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생선을 반찬으로 드시고,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시키는 비타민c가 들어있는 야채를 함께 곁들이면 더욱 좋습니다.
 
 
좀더 간편한 저분자 콜라겐 흡수를 위해서는 이너뷰티 제품도 효과적인 방법!
알약이나 가루 형태의 이너뷰티 제품은 하루 소량 섭취만으로 탄력 있는 피부 유지를 도와줍니다.

특히 가루 형태의 콜라겐을 요리할 때 사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콜라겐 섭취가 가능!
저분자 콜라겐 가루를 음식 위에 솔솔 뿌려 드셔보세요. 여기에 비타민c가 가득한 과일, 야채 샐러드가 함께 한다면 훨씬 더 좋겠지요?

차가운 날씨에 힘을 잃고 늘어진 피부, 먹는 콜라겐으로 훨씬 촉촉하고 탱글하게 만들어보세요~!


[네이버 포스트] 족발 속 콜라겐과 생선 콜라겐이 다르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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