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 열지 않기
X [ 닫기 ]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트리몰 Hi

뉴트리몰 Hi

Health Information

게시판 상세
제목 명절 후 콜레스테롤 걱정된다면 식품으로 관리하자!
작성자 (ip:)
  • 작성일 2017-10-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6
평점 0점


황금 같았던 연휴도 끝나고, 죄책감이 마구 몰려오시나요?
명절 때 넘치는 식욕을 자제하기란 사실 쉽지 않죠
늘어난 체중은 둘째 치고, 콜레스테롤과 혈관 건강이 염려되시는 당신을 위해 혈관 청소에 좋은 식품들을 알려드릴 테니, 오늘부터 관리 시작하세요!
 
 



녹색 채소
시금치, 케일, 양배추 등등 녹색 채소는 혈관 속 지방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식품으로 유명하죠.
녹색 채소 속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대변량을 늘려주는 데다 장속에도 장시간 머물러 지방을 바깥으로 배출시키는데, 여기에서 혈액속 지방도 역시 같이 빠져나가 혈중 지질 농도가 낮아진답니다.

견과류
땅콩, 호두 등의 견과류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 불포화지방산! 포화지방과 정확히 반대인 불포화지방산은 해로운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는 낮추고, 혈관에 좋은 콜레스테롤 HDL의 수치는 높여주는 역할을 해요. 실제로 일주일 5회 이상 견과류를 먹었더니 협심증의 발병률이 무려 절반이나 줄었다는 미국 심장학회의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니! 하루 한줌씩, 간식으로 견과류를 드셔보세요~
 

등푸른생선
고등어, 꽁치, 삼치..구워먹으면 꿀맛인 등푸른생선에는 HDL 수치를 높이는 데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가득가득 들어있어요~ HDL수치가 일정 수준 유지되어야 혈중 지방을 청소하고, 질환의 원인이 되는 혈전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강에서 나는 민물고기보다는 바다에서 온 등푸른 생선을 드시는 편이 오메가3 섭취에 훨씬 좋아요~!
 

과일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은 혈액 속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의 빠른 상승을 막고 혈관벽을 보호해줍니다. 지금 제철을 맞은 사과는 펙틴과 칼륨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그리고 고혈압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요.
혈관에 좋은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이 가장 많이 함유된 베리류 과일 블랙커런트 역시도 꾸준히 섭취할 경우 도움이 된답니다! 블랙커런트에는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인 감마리놀렌산 역시도 들어있어 혈행및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 역시 볼 수 있어요~



[네이버 포스트] 명절 후 콜레스테롤 걱정된다면 식품으로 관리하자!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