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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수능D-30, 수험생을 위한 아보카도 레시피
작성자 (ip:)
  • 작성일 2017-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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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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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의 그날, 수능일이 불과 한 달 뒤로 다가왔습니다.
이제 전국의 수험생들은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한 내용을 가다듬고, 실전에서 제대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컨디션 조절을 시작해야 할 때!
 


수능 당일 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려면 스트레스는 줄이면서 뇌를 활성화시키는 식단이 필요한데요~ 최근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아보카도는 수험생들에게도 강력 추천드리는 식재료!
 

식물성 지방 및 칼륨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뇌 건강에 효과적이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아보카도에는 엽산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엽산은 뇌의 신경손상 위험과 우울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은 뇌 활성화에 도움이 되지요.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그 중 오메가9. 오메가3. 오메가6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의 경우 DHA EPA로 이루어지는데, DHA는 두뇌 구성 성분으로 특히 두뇌 발달에 탁월하다 알려져 있죠!

스트레스 해소 및 뇌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 아보카도, 이 똑똑한 식품을 활용한 영양 만점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이름 하여, 머리가 좋아지는 아보카도 레시피랍니다.
 
 



빵이나 나쵸와 함께 곁들이면 더 맛이 좋아요~
‘과카몰리’

재료: 아보카도 1, 토마토1, 양파 1, 레몬즙, 소금, 설탕, 후춧가루
 
①아보카도를 세로로 돌려가면 칼집을 내고 씨를 뺀다.
②숟가락으로 과육을 파낸다.
③파낸 아보카도 과육, 토마토와 양파는 모두 잘게 다진다.
④잘게 다진 토마토, 양파, 아보카도를 볼에 넣고 레몬즙, 소금, 설탕, 후춧가루를 넣고 섞는다.
 
 
 

채소와 아보카도 오일이 만나 베타카로틴의 흡수율 UP!
‘아보카도 오일 샐러드’

재료 : 당근, 케일,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 녹황색 채소, 아보카도 오일. 다진 마늘, 간장, 식초, 레몬즙,
 
①당근, 케일,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의 녹황색 채소를 깨끗하게 씻는다.
②당근과 파프리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③그 외 야채 역시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뜯어 차가운 물에 담가둔다.
④아보카도 오일과 다진 마늘, 간장, 식초, 레몬즙, 꿀을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⑤야채를 그릇에 담고 그 위에 드레싱을 뿌린다.
 
 
 

만들기 쉬운데다 맛도 영양도 굿, 든든한 별미!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재료: 아보카도 반개, 1공기, 명란젓 1, 계란 1, 김가루, 참기름, 통깨, 후춧가루
 
①아보카도 반개는 씨를 빼서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②명란젓은 안의 알만 발라낸다.
③계란은 노른자 모양이 살아있도록 프라이를 만든다.
④그릇에 밥을 담고 그 위에 계란 프라이, 아보카도, 명란젓, 김가루를 올린 뒤 참기름+후춧가루를 뿌린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리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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