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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우울증과 비만의 원인! 만성 염증 없애는 습관 4
작성자 (ip:)
  • 작성일 2017-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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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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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 우울증, 피로, 무력감, 암 등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만성염증.
조용히, 조금씩 건강을 갉아먹는 만성염증은 오랜 시간에 걸쳐 나도 모르는 사이 온 몸에 퍼지기에 더욱 위험합니다.
각종 독성물질,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등 유발 원인도 다양한 만성염증. 특별한 신호 없니 서서히 몸을 갉아먹어 더욱 위험합니다.
때문에 염증을 없애는 생활습관 실천으로 평상시 꾸준히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꾸준한 운동

걷기 운동과 같이 너무 강도가 세지 않은 유산소 운동을 매일 30분 정도 꾸준히 해보세요. 너무 몸에 무리가 되는 운동은 산화 스트레스를 발생시켜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의 경우는 하루 2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체지방 줄이기

몸속에 너무 지방량이 많으면 염증이 쉽게 생겨요. 이렇게 생긴 염증은 원활한 신진대사를 방해해 또다시 지방을 만드는 악순환이 반복되죠. 

성별로 알아본 적정 체지방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이보다 많다면 줄여야 합니다!
-여성의 적정 체지방량 : 체중의 18~28%.
-남성의 적정 체지방량 : 체중의 10~20%.

 햇빛 쬐기

비타민D는 염증을 억제하는 체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체내 비타민D 합성을 도와주는 햇빛을 충분히 쬐어주세요. 일주일에 3, 오전 10~오후 2시 사이에 가볍게 산책하면 비타민D 합성에 좋답니다.

염증 없애는 식품 먹기

강황, 양파, 그리고 노니주스는 몸 속 만성염증을 줄이는 데 좋은 식품!
 

강황
카레 재료인 강황 속 커큐민은 항염 및 항산화, 항균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집니다.
때문에 실제로 커큐민 성분은 항염을 위한 약물 재료로 사용되기도 하죠.
 

'양파
알싸한 양파 역시 염증을 줄여주는 식품, 양파 속의 알리신 성분은 몸 속의 세균을 죽여 염증을 예방하는 항균작용을 한답니다.
 

'노니주스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열대 과일 노니. 아직은 조금 생소한 이 과일에는 대표적 항염 성분 스코폴레틴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노니 속 스코폴레틴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 일산화질소 생성을 억제하고, 역류성 식도염과 위궤양을 유발하는 염증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말입니다.

국내 재배되지 않는 노니를 먹는 간편한 방법은 바로 주스. 과일 그대로 먹기 보다 스를 통한 섭취가 노니의 효능을 더욱 빠르게 흡수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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